본문 바로가기
돈/경제, 투자, 금융 관련

[소형 오피스 임대] 사무실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 (feat. 대표님들 꼭 확인하세요)

by sparkk 2024. 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제 사용할 사무실을 고르기 위해

발품 팔고 계실 대표님들께 드리는 글입니다!

 

3~5명 정도 쓰시는 소형 사무실이라면 다음과 같은 사항을 꼭 확인해 주시는 게 좋아요 :)

그럼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1. 위치

 

이 부분은 제가 이전 블로그 포스트에서도 열변을 토한 부분인 것 같아요~!

나와 우리 직원들이 일해야 하는 곳, 혹은 외주 업체/거래처 위치와 최대한 가까워야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겠죠!

 

아무리 사무실이 다른 것이 다 좋아도 위치가 별로라면

언젠가는 이전을 하게 되더라고요 ㅠ

 

제가 아는 어떤 대기업은 지하철역에서 좀 먼 곳에 위치한 경우가 있었는데요. (도보 20분 정도?)

직원들한테 셔틀버스를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이렇게 위치가 가까웠다면 발생하지 않았을 비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요!


2. 창문이 있는지 확인

 

그다음으론 창문이 있는지 봐야 합니다!

 

지하에 있는 사무실은 보통창고로 많이 쓰이긴 하는데요.

만약 지하에 사무실이 있다면 꼭 습한 정도와 느낌을 꼭 캐치하셔야 해요.

습하면 벽내 공사도 다시 해야 할 수 있으니까요.

 

지상에 위치한 소형 사무실에 경우는 창문이 없는 경우가 은근 많아요.

그런데 햇빛이 조금이라도 들어오는지 아닌지에 따라 사무실과 직원분들의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어요.

 

금세 우울해지고 지치고 기운이 없어지는 모습을 목격하실 수 있습니다 ㅜ

일의 능률을 올리기 위해 창문의 유무는 꼭 확인하도록 해요!

 


3. 창문의 방향

창문이 있는지 확인하셨다면 방향도 확인하셔야 해요.

보통 주거용 부동산 같은 경우는 햇빛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잖아요.

 

이 기분은 사무실을 고를 때도 똑같이 이어지는 것 같아요.

대표님 뒷자리에 통유리창 멋있어 보이잖아요~!

 

그런데 사무실은 해가 적당히 들어오는 동향이나 북향이 인기가 많은 거 알고 계시나요?

 

 

햇빛을 직통으로 맞게 되면 컴퓨터 모니터도 빛에 반사되어 잘 안 보일 수 있고요.

머리카락이나 피부가 자외선에 맞닿아서 탈 수도 있어요ㅠㅠ

따가운 햇빛에 하루 종일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치고 있을 수 있답니다.

 

저도 3~4시쯤에 햇빛이 엄청 들어오는데

정해진 시간마다 블라인드를 치고 퇴근할 때는 또 올려서 정리해야 하니

여간 귀찮은 게 아니더라고요 ㅠㅠ

 

역시 멋지게 보이는 것과 실제 효용은 참 다른 것 같아요!


4. 휴게실 여부 

와.. 이거 진짜 중요하죠...!!

전 휴게실의 필요성을 정말 절실히 느껴요.

 

이전 회사에서 쉴 수 있는 휴게 공간이 없어서

화장실 변기 위, 폰 부스, 비상계단, 아니면 자리에 엎드려서 쉬었던 것 같아요.

 

그럴 때마다 괜히 찌뿌둥하고 깊이 쉬지 못한 느낌이 강했어요.

그래서 그 피로감이 오후 때까지 이어졌던 적이 많았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은 나와 우리 임직원들에게

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점 기억하면서 사무실을 체크하도록 해요!

 


5. 엘리베이터 여부

저층 사무실의 경우는 상관없겠지만

4층 이상 사무실은 엘리베이터가 꼭 필요할 거예요!

 

특히나 제조업을 하시거나

제조업이 아니더라도 사무실 집기를 나를 때

 

엘리베이터가 없다면 몇 번을 왔다 갔다 거려야 할 거예요.

그리고 엘리베이터 유무는 우리 회사를 들르는 거래처 직원, 우리 임직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칠 수가 있어요.

 

이런 케이스는 다시 임대를 놓으려 해봐도

원하는 임차인을 만나지 못할 수도 있으니 잘 생각해 보도록 해요!

 


6. 화장실 상태

이건 별로 중요한 사항이 아닌 것 같아 보여도

한 번 불편하다고 느끼는 순간 견디지 못하는 요소 중 하나이죠.

 

저도 전에 있던 직장이 화장실이 정말 별로였거든요,,!

그럴 때마다 괜히 다른 층에 있는 화장실을 들렀고,

재연장을 하지 않았던 주요 이유였기도 해요.

 

하루의 3분의 1,

8시간을 직장에서 있는데 최대한 쾌적한 환경에서 직장 생활을 하고 싶은 건

모두의 염원인 것 같아요

 


 

이처럼 오늘은 사무실을 구해야 할 때 중요하게 체크해야 하는 것들을 써보았습니다.

알고 있는 것도 있었을 거고,

'와 전혀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네!'라고 깨달은 점도 있었을 거예요.

이 글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마찬가지로 위의 모든 점을 커버할 수 있는 물건은 아래 링크에 소개해둘게요!

 

https://start6pm.tistory.com/104

 

[BH메타플렉스 매매] 영등포/지식산업센터/지산/전매/오피스/매매/수익형부동산/실수요자

영등포 BH메타플렉스 지식산업센터 오피스 매매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재 가지고 있는 영등포 상업용 부동산으로 시작해 볼까 해요 ^^ 2년 전쯤에 황금 라인을 통해 운 좋게 분양받을 수 있었어

start6pm.tistory.com

 

7층에, 북향으로 따가운 햇빛에서 벗어날 수 있으면서 조경을 즐길 수 있고요!

신축 사무실로 쾌적한 환경에, 4대의 엘리베이터,

3, 6, 9층에 위치한 실내 휴게실과 옥상의 정원까지!

 

궁금한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 물어봐 주세요! :)

070-8064-2508입니다 ^^

 

반응형